본문 바로가기

하나다이아몬드 스토리/"매입" 리얼 스토리

하나다이아몬드 종로점에서 GIA 2캐럿 다이아반지 매입성공!

안녕하세요, 하나다이아몬드입니다,


비가 내리는 오늘! 부슬부슬 내리는 비가 그치고 난 후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하네요!

모두들 옷 따스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핑크 우산을 쓰고 무악동에서 하나다이아몬드 종로점으로 방문해주신 나**고객님의 매입 스토리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종로점 방문해주시 전에 여러곳을 방문해보시고 검색을 해보셨다는데요~!

그 중 하나다이아몬드 SNS와 블로그포스팅을 보고 가장 믿음이 가 예약 후 방문해주셨다고 하셨습니다 :D


하나다이아몬드 종로점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 가운데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SNS를 통해 방문하신 고객분들이 대부분 인데요!


믿음이 가며, 정성이 눈에 보였다, 신뢰감이 생겼다 등등 보람을 느끼는 말들이 포스팅 할때 힘이 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감정을 시작하기 앞서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제품을 살펴보았는데요.

GIA 감정서와 2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가져오셨습니다.


감정서를 보니 2005년도에 발급된 오랜 시간이 지난 제품이였습니다.

10년보다도 더 오래 사용한 다이아몬드 반지로, 정확한 나석 감정이 필요하여 

고객님의 동의를 구한후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분리하였습니다.



감정서가 발급된지 오랜시간이 지나 더욱더 자세하고 정확한 감정이 필요합니다.

모든 연마된 다이아몬드는 투명도(Clarity), 컬러(Color), 커트(Cut), 중량(Carat Weight) 4C의 기준으로  결정나는데요.


오래된 감정서 경우 옛 감정기준과 최근 감정기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일치 여부도 중요하지만 스톤 자체 등급을 감정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특히 커팅등급에 대해서는 10년 전에는 기재되어 있지 않았던 시절이기 때문에 커팅 기준을 정확하게 판단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반지를 분리 후 먼저 다이아몬드 중량을 측정하였는데요.

감정서에 기재되어있는 2.07ct로 동일하게 나왔으며, 2캐럿 하고도 여유 중량이 많은 편이였습니다.


다이아몬드의 무게에 대한 가치는 크면 클수록 값이 커지는 부분은 다들 알고 계신가요!?



다이아몬드 중량표기는 국제적으로 통일된 Careat "캐럿" 단위를 사용하지만, 

줄여서 ct로 쓰이며 1ct = 0.2g 입니다.


캐럿 중량에서의 최소 단위는 0.01ct이지만, 다이아몬드의 중량을 측정하기 위한 저울은 정확성을 위해 

최소 소수점 셋째자리인 0.001ct 단위까지 측정되는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중량 표기는 소수점 2자리까지만 허용되고, 첫째자리 (캐럿) / 둘째자리 (부) / 셋째자리 (리)로 불립니다.

(무게단위 : 다이아몬드 1ct = 0.2g = 100point = 4grain = 10부)


다음으로는 컬러와 내포물 등급의 정확한 감정에 들어가봤습니다.


감정서에 기재되어있는 컬러는 G컬러로 기재되어있었는데요. 

마스터 스톤과 컬러 감정 후 감정서와 동일한 G컬러로 감정되었습니다.



컬러 등급은 다이아몬드가 다른 색감을 가지지 않고 얼마만큼 무색에 가까운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무색에 가까울수록 가격이 상승합니다.


즉, D컬러가 가장 좋은 컬러로 무색에 가까운 컬러일때 좋은 컬러라고 볼수 있습니다. 

(일반적 컬러등급 = D ~ Z 등급 총 23등급)


G컬러는 국내에서는 사실 찾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해외에서는 G, H컬러가 많이 유통됩니다.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 G컬러가 안 좋다는 마케팅이 입소문을 타고 있지만 사실 나쁜 등급이 절대 아니라 속상하기도 합니다.


다음을 내포물의 감정을 하였습니다. 


감정서와 동일하게 VS1등급 이였으며 감정서에 기재되어있는 작은 크리스탈 외 등급 변동에 

영향을 주는 내포물은 없는 편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감정해 보았을때의 등급은 상등급 이였습니다.



캐럿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육안으로 내포물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3부,5부까지만이라도 SI2까지는 잘 확인 안되지만 1캐럿 이상 넘어가면 내포물이 한눈에 보이는 경우가 많아 

큰 사이즈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내포물 등급도 중요하다는 부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한 다이아가 세팅이 되어 있던 반지도 금값과 쓰브다이아몬드의 값을 추가로 매도 원하셔서 

금중량과 쓰브다이아몬드의 가치도 평가하였습니다.


   


반지 밴드 부분의 안쪽에 18K 각인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8K 화이트 골드 추후의 쓰브다이아몬드, 마지막으로 메인 다이아몬드인 2캐럿 다이아몬드의 매입가를 

책정하여 고객님께 전달해드렸습니다 :D


다이아몬드를 매도 하실때에는 크기유무 상관 없이 정확하게 감정이 가능한 곳으로 방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감정서가 없는 상태에서도 정확한 등급을 판단할 수 있는 보석감정사가 상주해 그 자리에서 바로 감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시세 변화에 대해 아는 오랜 경력도 중요합니다.



위 조건에 동일한 하나다이아몬드는 여러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지점에서는 전문 보석감정사가 상주해있으니 방문전 미리 꼭 예약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와 카카오톡 & 네이버 톡톡으로도 문의 가능하십니다:)

종로점 :  📞 02)766-5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