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다이아몬드 스토리/보석에 관한 모든것

명품시계 감정 방법

시계하면 스위스라는 나라가 떠오를 것입니다.


그리 크지 않은 나라지만 그 나라 경제의 40%가 시계제조에 비중이 실여 있다고 합니다. 

스위스는 겨울리면 눈이 많이 오는 산악지대 인지라 소일거리로 한 농가에서 시계에 손을 댄것이 오늘날의 유명한 시계제조의 나라로 온 세계에 인정 받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명품시계들이 일본을 비롯하여 한국 시장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대거 들어와 시계를 좋아하는 마니아들이 애용하는 실정이다. 

그렇지만 명품이 있는 반면 이미테이션도 많이 유통되어 있으므로 고객들이 시계를 구입하고도 진품여부를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본 초이스 시계수리센터는 진품여부를 구별하는 몇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직접 전문수리점을 방문하여 감정을 의뢰하면 무상으로 저오학하게 감정하여 드리지만 우선 고객님들이 쉽게 구별하는 몇 가지 방법을 제시 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조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진품은 시계케이스, 줄이나 유리, 문자판 바늘, 용두를 놓고 볼 때 정교하고 세밀한 반면 이미테이션은 어딘가 엉성하며 불규칙하게 보인다 또한 용두를 뽑아 시간을 맞출때 바늘 위치가 정확하고 특히 카렌다가 넘어갈 때 12시를 정점으로 정확하게 떨어진다.


둘째

다이아세팅이 있는 시계는 다이아의 색상이 선명하며 크기가 일정하고 스크렛치나 깨진곳이 없으며 아주 깨끗하여 정교하게 세팅이 되어 있으며 특히 손으로 만지면 촉감이 매끈한 반면, 홍콩세팅은 색상도 떨어지고 크기가 일정치 않고 스크랫치나 꺠진곳이 있으며 불완전하게 보인다.


셋째

특히 골드시계는 뒤빽 안이나 밖이나 또는 모서리에 보면 18k, 75%, 여신상 요즘에 나오는 골드는 개의 머리가 마크로 선명하게 찍혀있다.

또한 내부를 오픈하여 무부먼트 기계부를 관찰하면 확실하게 진품과 이미테이션을 구별할 수가 있다.